그립의 종류

1. 골프 그립의 종류 (재질에 따라)

먼저 그립은 재질에 따라 크게 고무그립과 실그립으로 나뉩니다. 그밖에 레자그립이나 스펀지그립이 있지만 너무 물렁물렁해서 착용감은 좋을지 모르지만 스윙시 임팩트 순간에 밀리는 감이 있어 대게 프로들은 피하는 그립입니다. 그래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고무그립과 실그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무그립

고무그립

고무그립

고무그립

고무그립

장점

  1. 가격이 싸다

  2. 그립력이 좋다

단점

  1. 라운딩중 비에 젖으면 미끄럽다

  2. 수명이 짧다
     

고무그립은 가장 많이 쓰이는 그립입니다. 가격도 싸고 그립을 잡았을때 손에 오는 달라붙는 느낌이 가장 좋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라운딩중에 비가와 물에 젖으면 미끄럽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수명이 고무다보니 어느정도 수명이 있어 닳아서 고무가 삭아버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립은 소모성 제품이기 때문에 물로 세척해주거나 주기적으로 교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실그립

실그립

실그립

실그립

실그립

장점

  1. 그립력이 떨어진다

  2. 손에 땀이 많은 골퍼가 사용하기 적합하다

단점

  1. 수명이 비교적 길다

  2. 가격이 비싸다
     

실그립은 위에 사진에서 보다시피 그립에 실이 박혀있습니다. 그립을 잡았을 때 손에 달라붙는 느낌이 고무그립보단 조금 떨어지지만 물흡수가 잘되 손에 땀이 많은 골퍼가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고무그립보단 비교적 수명이 길지만 가격이 조금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고무+실그립

고무+실 그립

고무+실 그립

고무+실 그립

고무+실 그립

최근에는 위에 사진처럼 고무부분과 실부분이 적절하게 배치된 그립도 출시되어 많은 프로골퍼들에게 좋은 평을 받고있습니다.

 

2. 골프 그립의 종류 (모양에 따라)

라운드그립(Round Grip)은 위 그림처럼 그립이 동그란 형태로 생긴 그립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며 초보골퍼부터 프로골퍼까지 많이 사용되는 그립입니다.

광주골프피팅

립그립(Rib Grip)은 위에 그림과 같이 그립안에 고무바가 있는 그립을 말합니다. 그립의 단면도를 보면 장착전에 저렇게 그립안에 고무바가 있어 안쪽으로 볼록 올라온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립그립을 샤프트에 장착하면 오른쪽 그림처럼 고무바의 위치가 아래로 내려와 그립아래에 전체적으로 하나의 뼈대가 생성됩니다. 그래서 헤드페이스와 그립쪽에서 연결선을 가지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주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립그립을 장착할때는 전문 피터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조금만 잘못 장착해도 볼의 구질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